‘문어발 카카오’ 재발 막는다…공정위, 플랫폼 M&A 심사기준 개정
따라서 대도시 중심으로 추진될 수밖에 없습니다.
북한은 지난해 1월 노동당 8차 전당대회에서 전략 무기는 물론 전술핵 개발을 공언하고.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28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에서 양자 기술.
미국이 이에 역행하는 것은 국제 경제에 심각한 폐해를 불러올 것이다.이에 대해 국제질서의 핵심 가치 중 하나가 ‘법의 지배이고.미국의 미·중 관계 학자들은 미국이 만든 ‘규범에 기초한 자유주의적 국제질서와 동맹 체제는 중국이 따라올 수 없는 강점이라고 이야기한다.
미국 행정부·의회 등 정책 결정자뿐 아니라 연구소·언론 등 여론 주도층에 대한 정책 대화를 확대해야 한다.미국에서 WTO 무시 경향 고조 무역국 한국 등에 악영향 끼쳐 EU 등과 연대.
크루그먼은 미·중 간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GATT) 21조 ‘안보를 이유로 한 무역 제한을 둘러싼 분쟁에서 미국이 패소했음에도 판정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을 옹호했다.
지정학이 미국의 대외 경제 정책을 지배하면 전 세계가 영향을 받지만 우리 경제는 큰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하는 감상에도 젖었다.
반세기 전 난장이 가족을 옭아맨 ‘강자들의 법은 여전히 막강하기 때문이다.예전 ‘귀여운 토끼가 이제 ‘무서운 토끼로 돌아왔다.
한국 최초의 달 탐사 궤도선 다누리가 촬영한 지구와 달 표면 풍경이다.반세기 전 『난쏘공』의 가난한 일상 2023년 ‘생존의 한 해와도 연결돼 소외계층 안전망 더욱 촘촘해져야 토끼 하면 둥근 달이 ‘단짝이다.